본문 바로가기
수능

멘탈 관리, 수험생, 휴식

by 메딕솔루션 2024. 4. 30.
반응형

 

 

 

 

 

성적이 안오르는 것 같아요...

 

6월 평가원 모의고사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입니다.

조금씩 조바심을 느끼고, 압박감을 느끼는 학생들도 많을 것입니다.

지금 시기에는 생각한 대로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고 고민하는 학생들이 많을 것입니다.

성적은 경험치를 먹이는 대로 비례적으로 오르지 않습니다.

게임처럼 즉각적인 보상을 기대하기보다는 꾸준한 노력의 쌓임이 중요합니다.

공부를 계속하다 보면 어느 순간에 갑자기 점수벽이 뚫리게 되고 고득점을 하게 됩니다.

공부와 점수는 비례 그래프가 아닌 계단식 그래프인 것이죠.

포텐셜이 언제 터질지 모르니 그 순간만을 위해 하루하루 노력해야 합니다.

성과는 다양한 변수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우리는 '바꿀 수 있는 것'에 집중해야 합니다.

더불어서, 어떤 과정에서도 중요한 것은 흐름을 이해하고, 꾸준한 노력의 쌓임이 최종 결과에 영향을 준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모든 노력은 결코 헛되지 않으며, 조급함보다는 꾸준함이 성과를 만들어냅니다.

 

한 계단씩 올라가세요!

 

 

 

 

 

 

 

 

과목 간 균형 맞추기-의대생이 실제 쓴 방법

너만의 루틴을 만들어! 밸런스와 루틴은 공부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공부는 나만의 명확한 루틴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타임테이블을 만들어서 과목별 할당 시간을 명확히 정해 놓는다

medical-records.tistory.com

 

 

수험생활 동안 무조건 지켜야 할 것

 

 

본인과의 약속은 어떤 일이 있더라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이거 하나 못지키면 수능을 잘 보겠냐'라는 생각으로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실천해야 합니다.

수능은 수많은 변수에 영향을 받으며 운도 크게 작용합니다.

그러나 내 손 안의 영역은 내가 컨트롤할 수 있는 부분이므로 이를 잘 관리해야 합니다.

주위의 변수들은 완전히 제어할 수 없으므로 너무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1. 정해진 기상시간과 취침시간을 지키기: 평일이든 주말이든, 규칙적인 기상시간과 취침시간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밤늦게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취침시간을 미루는 것은 다음 날 공부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정한 루틴을 위해 스스로 좋은 습관을 만들어야 합니다.

 

2. 특정 과목 편식하지 않기: 수능 전까지 국어, 수학, 영어, 탐구를 균형 있게 준비해야 합니다. 특정 과목을 소홀히 하지 말고 전 과목에 대해 꾸준히 공부하고 밸런스를 유지해야 합니다. 성적은 내가 투자한 만큼 나옵니다. 특정 과목을 피하는 것은 결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팔랑귀 금지: 주변의 의견에 휩쓸리지 말고 내가 정한 길을 직진해야 합니다. 필요한 조언은 참고하더라도 자신의 방향을 잃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4. 성적표에 일희일비하지 않기: 수많은 결과들과 마주하게 될 것이므로 하나의 시험지에 너무 집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결국 우리가 잘 봐야할 시험은 '수능' 하나입니다.

 

5. 후회할 짓 하지 않기: 공부할 때 적절한 휴식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휴식과 방황은 구분해야 합니다. 수험생활 동안 공부를 위한 휴식을 취하되, 적절한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나중에 후회하지 않을 1년을 보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스스로와의 약속은 무조건 지키세요!

 

 

 

국어 문학 분석은 어떻게 하는거야?-의대생의 분석론

비문학 분석법국어 비문학 분석은 어떻게 하는거야?-의대생의 분석론 (tistory.com) 국어 비문학 분석은 어떻게 하는거야?-의대생의 분석론혹시 지문 선지 연결하고 있는건 아니지...? 비문학 분석

medical-records.tistory.com

 

 

 

강의는 라디오처럼 들으면 공부가 아니야.-의대생의 강의 체화방법

회독의 핵심- 줄여나가라! 강의를 '그냥' 듣기만하고 공부시간 채웠다고 착각하면 안됩니다. 강의는 수동적으로 흘려 듣는게 아니라, 능동적으로 생각하며 들으셔야합니다. 처음 들을 때 필기를

medical-records.tistory.com

 

반응형